정관/포경/기타수술

기타수술 (이물질 제거술/ 음경만곡증 교정술/ 음낭수종 절제술)
이물질 제거술

이물질 제거술은 비 의료인을 통해 바세린, 파라핀, 연고류 등을 주입한 과거력이 있다면 해당 이물질을 제거하고 예전과 거의 동일한 경상태로 재건하는수술 방법입니다.

바세린이나 파라핀은 액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고 성관계를 할수록 주입 부위가 점점 퍼져 나가게 되며, 다른 조직과 함께 굳어지며 피부와 내부 조직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피부과 괴사하게 됩니다.

또한 해면체 부위에 영향을 미치면 발기력에 영향을 주어 발기력 저하 현상이 나타납니다. 모양이 기형적으로 변하는 것은 물론이고 통증을 유발하여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경만곡증 교정술
음경만곡증은 음경이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 전, 후, 좌, 우 어느 방향으로든지 휘어 있는 경우를 말하며,
아래쪽으로 휜 경우가 가장 많으며 좌우로 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좌측으로 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 수술적 치료로 해결을 하지만 주사요법(트리암시놀론)를 통해서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어 전문의의 진료가 우선 필요합니다.
음낭수종 절제술

음낭수종이란 음낭 안에 물이 차서 불룩하게 보이거나 만져지는 것을 말합니다.
한쪽 음낭에 생기는 경우가 흔하지만 양쪽에 생기기도 합니다.
의학적으로는 음낭 안의 고환을 둘러싸고 있는 고환초막이라고 하는 막 사이의 공간에 채액이 고여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 소아에서 흔히 발견되는 질환입니다.
음낭 초음파 검사로 진단을 하며 수술을 통하여 근본적인 치료를 합니다.
간혹 주사기로 음낭 안의 체액을 뽑아내는 방법인 ‘천자’를 시행하기도 하며 재발 가능성은 있습니다.